세븐일레븐, 전자레인지용 간편 라면용기 출시.. 케미코첨단소재 개발/머니투데이/2025.4.7

보도자료

세븐일레븐, 전자레인지용 간편 라면용기 출시.. 케미코첨단소재 개발/머니투데이/2025.4.7

사진제공=케미코첨단소재
사진제공=케미코첨단소재세븐일레븐이 전자레인지로 간편히 조리해 먹는 라면용기를 출시했다.

가열 방식의 조리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먹는 간편 라면용기다.

기존엔 편의점에서 봉지라면을 먹으려면 별도의 즉석 조기기구를 갖춘 곳에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라면용기로 전자레인지만 사용하면 된다.

이 용기는 케미코첨단소재㈜에서 개발한 발포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제작됐다. 이 용기의 경우 내열성이 우수해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단열 성능도 좋아 조리 후 용기 내부의 높은 열이 외부로 전달되지 않아 화상 위험이 없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케미코첨단소재의 발포폴리프로필렌 시트는 평균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5% 감축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24% 절감,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엔 제18회 대한민국패키징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친환경 정부유공포상에서 환경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여러 가지 장점을 갖춰 2023년 5월부터 국내 편의점 도시락용기 소재로 공급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사용 용도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s

CS Center


02.866.4323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